.

HY-LU-E! 자주 묻는 질문!
  • 작성자 (A066539 / 교육성과관리센터)
  • 작성일자
  • 조회2,986



안녕하세요!

교무처 교육성과관리센터 하냥이입니다.


HY-LU-E를 이용하시면서 자주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 대한 설명을 드리려고 왔어요!




Q. 로그인 방법

A. HY-LU-E는 통합로그인이 가능하여 [한양대학교 포털 HY-IN]과 동일한 정보를 입력하시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Q. 외부회원 가능 여부

A. 현재 HY-LU-E는 외부 회원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Q. 참여한 프로그램 확인 방법! 

A.  HY-LU-E 상단 우측에 "마이 포트폴리오"를 클릭하시어 "참여프로그램 내역" 에서 대기/진행/종료 순으로 프로그램 내역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활동증명서" 를 클릭하시면 최종 이수 처리된 프로그램 목록을 증명서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Q. 마일리지 신청 및 부여

A. HY-LU-E 상단 좌측 "ERICA캠퍼스 HY-LU-E" 메뉴에서  "마일리지"에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마일리지는 프로그램 참여 시간 기준으로 1분에 1마일리지로 산정되며 프로그램 별로 상이할 수 있고 프로그램 이수 시 지급됩니다.

   "마이 포트폴리오" 에서 "마일리지 내역" 과 "총 마일리지" 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마일리지 부여 시기

A. HY-LU-E에서 개인적으로 온라인 강의 등 수강을 다 마치셔도 마일리지가 부여 및 이수처리가 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 일정에 따라 종료기간 후 

    운영자가 출석처리 및 과제처리 등의 결과를 반영하고 CQI보고서를 제출하는 과정을 거쳐 종료되어야 참여자들에게 이수처리가 진행됩니다.


Q. 모집대상에 속하지 않는 프로그램에 수강 여부 

A. 학부생이지만 대학원생 대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모집대상에 속하지 않는 경우에는 참여하실 수가 없습니다.


Q. 신청 완료된 프로그램을 취소하는 방법

A. 신청기간 내에는 직접 신청취소를 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별로 상이 할 수 있으니 운영자에게 취소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운영자 정보는 프로그램 제목을 클릭하시면 옆에서 바로 확인가능하며 교무처 교육성과관리센터로 바로 문의주셔도 가능합니다.


Q. 온라인 강의의 경우 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다시 수강 가능 여부

A. 기본적으로 정해진 기간에만 들을 수 있고, 프로그램 신청하신 후 LMS 상에 영상자료에 별도의 수강기간이 정해져 있다면 프로그램기간과 상이할 경우에도 

     그 기간에 맞춰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 프로그램이 종료 되었을 시 출석처리나 마일리지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Q. 온라인 프로그램 강의 참여 방법

A. 신청하신 프로그램 상세 페이지에서 "온라인 강의실 바로가기"를 클릭하시거나 하이루이 우측 [퀵메뉴]에 LMS를 클릭하시어 강의실로 입장 가능합니다!


Q. 이수증 발급 가능 시기

A. HY-LU-E의 이수증은 프로그램이 종료한 직후가 아니라 시험, 과제, 평가 등 운영자가 거쳐야 하는 일련의 과정 후 마감처리가 되어야 발급 가능하며 

    프로그램마다 상이하지만 설문조사가 존재하는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설문조사를 응답여부에 따라 이수증 발급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프로그램 이수 후 설문조사가 존재하는 프로그램에는 설문조사에 응답을 부탁드립니다.


Q. 이수증 발급 방법

A. "마이 포트폴리오" 내 "종료" 를 클릭하시어 이수증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출력이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비활성화 상태나 긴급한 이용이 필요하실 시 운영자(프로그램 제목 옆 운영부서와 담당자 이메일, 전화번호 확인 가능)에게 개별적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HY-LU-E 에 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