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 수요자 중심 사고(Subject Thinking) 이해하
- 수요자 중심 사고의 개념
- 수요자 중심 사고의 논리구조
- 수요자 중심 사고의 프로세스
■수요자 중심 사고(Subject Thinking) 프로세스
- 정보와 자료의 수집
- 정보와 자료에 기반한 문제 확인하기
- 수요자 페르소나 구축, 메타 데이터, 저니맵
- 수요자 관점의 이해, 문제 이해하기
<2일차>
■ 수요자 중심 사고(Subject Thinking) 프로세스
- 문제 정의 하기
■ 수요자 중심 사고(Subject Thinking)의 문제해결
- 브레인스토밍을 이용한 확산과 수렴
- 아이디어 다듬기
- 시제품 만들기 및 보완